광주지방납세청 신규사업자 세금교실 후기

2021. 3. 24. 10:42후기훅이/기타

반응형

1. 어떻게 알았죠?

어느날 갑자기 이런 문자가 왔었다. 최근에 사업자를 냈었는데 신기했었다 ㅋㅋㅋ

사업자만 만들고 공부라던가 일 진행은 미뤄둔 상태라 나에겐 너무 좋은 문자였다. 유튭으로 따로 공부하기 귀찮았기 때문 ㅠ 그리고 전문기관에서 "무료로" 해주니 얼마나 좋아! ㅎㅎ 내 세금 알차게 쓰이고 있구나,,,

 

2. 실제로 가보니?

코로나 + 다들 귀찮아서 안오겠지? 라는 생각으로 갔는데 의외로 사람이 꽤 있었다. 

1교시가 부가세랑 소득세가 주제였는데 일반/간이과세자에대한것부터 알려주신다. 애초에 설명할때도 초보자기준으로 설명해주신다고했고... 그러니 왕초보도 와도 된다. 글고 1교시 강사님 설명 잘해주신다 ㅎㅎ 

 

가면 볼펜이랑 강의내용진행을 위한 자료, 팜플랫을 준다. 삼색볼펜 주시길래 오~ 좋다~~ 하고있었는데 ㅅㅂ 이걸로 똑딱똑딱 거리는 중년남성들때문에 졸라 거슬렸다. 강의 내내 30초단위로 똑, 딱! 똑, 딱! 펜으로 이지랄함 근데 그게 한두명이 아님... 후... 다들 독서실에서,,,, 공부들 안하셨어,,,? 매너몰라,,,,? 게다가 핸드폰은 꿋꿋하게 진동이아닌 소리로 켜놈 ㅋㅋㅋ 그정신으로 손님마음 읽을 수 있겠어? ㅋㅋㅋㅋ 

 

2교시는 홈택스 서비스에서 대해 설명해주신뎄는데.... 팀장님이 오셔서 해주셨는데.... 나 대학교다시 간것같았음... 교수님과 수업듣는줄... 말씀하시는게 아는게 전문적이고 정의를 잘 말씀해주시는데... 음,,,,^^ 분위기가 무거운건 내 기분탓인가...?ㅎ 사실 사업자카드 어떻게 하는지 2교시에 알려준데서 듣고 갈랬는데... 중간에 그냥 감,,,, 죄송하긴했는데,,,, 집중력이,,,, 정말 과도하게 내려가져서,,,, ㅠ  1교시 강사님이 계속하면 좋을것같은데 ㅠ ((개인취향)) 클래식한 강의를 원하시면 다른분들은 잘 듣고 가셨겠다. ㅎㅎ 

 

3. 결론

확실히 직강으로 들으니 더 좋았다. 신규사업자들에게 알찼고 또 전문가가 직접말해주니까 신뢰도야 말할것없고... 

나눠준 자료도 유용했다. 수업때 정말 강조했던게 있는데 증거자료를 꼭 남겨놓으라는것! 

신규가 아닌사람은 전화해서 들으러가도 되냐고 물어도 좋을듯?

 

일정은 매월 셋째주 화요일 2시에 시작함~

 

 


이름: 광주지방국세청 세미래 교육센터

위치: 광주 서구 화정동 896-3

문의전화: 062-236-7333~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