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101 블로그로 수익 내기 리남님의 클래스 완강 솔직 리얼 후기

2021. 9. 6. 19:24일상다반사_일기

728x90
반응형

1. 왜 이 클래스를 들었나?

내가 지금 이렇게 글을 쓸 수 있게 입문해주신(?) 리남님 ㅋㅋ 유튜브에서 독학으로 여러 동영상을 보고 할 수도 있지만... 귀찮았다 ㅋㅎ 그냥 돈주고 커리큘럼에 맞춰서 착착착 하고 싶었다.

중구난방식으로 배우기는 싫었다. 그리고 그때 한참 갤럭시21로 바꾸면서 클래스 101 할인 쿠폰이 있었기에 겸사겸 클래스 101을 결제했었다. 

 

2. 가격은?

 

쿠폰 할인을 해서 178원... 거의 20만원주고 산 가격이다.

코칭권까지 합한 가격이라 가격이 좀 있었다. 클래스101이 좀 비싸긴했지만 결국 결제한 이유는 유튜브에서 일일이 찾으면서 보기 귀찮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유튜브로 볼경우 정확성의 한계가 있어서... 공증된 사이트에서(?) 신뢰가 있는 말을 듣고 싶었다.

또한 커리큘럼대로 차근차근 듣고 싶은 마음이 더 커서 결제했다.

 

3. 강의가 만족스럽나요?

리남님 말에 의하면 구글 애드센스 받은걸 사고파는 블로거가 있다는데 그값만 생각하면 강의료는 번거라고 그러셨다 ㅋㅋㅋ 그렇게 생각하면 만족스럽긴하다.

하지만 솔직히. 정말 솔직히. 강의가 짧다.

강의를 말하는 것에서 조심스러운것도 느껴진다. 내가 신사임당 강의랑 같이 들어서인지, 두분의 성격차가 극명하게 느껴졌다 ㅋㅋ 

심지어 나는 업뎃 전 강의여서 댓글과 추가내용을 보고 강의를 들었어야했다. 지금은 새로 영상도 찍으신걸 보고 개선하는 강의구나라고는 느꼈다.

 

블로그 특성상 모든 비법을 알려주시기 힘든건 알지만.... 내가 제일 아쉬웠던건 제휴업체를 어떻게 하면좋을지였다.

네이버 블로그는 체험단이 활발하지만 티스토리는 그렇지 않기에 티스토리로 부가적 수입을 어떻게 더 낼 수 있는지에대한 강의내용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

 

4. 코칭권은 쓸모가 있나요?

와... 난 코칭권 사놓으면서도 내가 쓸일이 있을까? 싶었다 ㅋㅋㅋ 왜냐면 난 고위험 키워드로 글쓸것도 아니기에 저품질 걸일도 없을꺼라 생각하고 ㅋㅋㅋ 괜히 코칭권샀네 싶었다 ㅋㅋㅋ

근데 쓸일이 안타깝게도 생겼다 ^.ㅠ 그럴때 코칭권을 쓰니 마음이 놓였다. 아무래도 전문가가 봐주니까(?)

'선생님~~ 도와줘요~~' 이런느낌?ㅋㅋㅋㅋ 

내가 코칭권을 쓴 일은 갑자기 광고게제 중단됨이 컸다. (이 내용은 내 블로그에 있으니 보셔유!)

 

5. 다른사람에게 추천?

블로그를 용돈개념으로 할사람 + 커리큘럼대로 할사람 + 다른사람과 커뮤니케이션(댓글) + 믿을만한 정보에서 하고싶다면 추천.

근데 가성비를 생각하면 비추다. 역시 비싸. 십만원정도면 몰라. 20은 에바같아 ㅠㅠ

그리고 유튜브로 어떻게서든 뒤져서 나올수 있는 내용이긴하다 ㅋㅋ

차별화를 둔다면 코칭권이 아닐까싶다. 코칭권은 정말 좋긴했다.

 

만약 고민되시는 분이 있다면... 미리보기를 보고... 유튜브를 좀 뒤지신 다음에... 본인의 성향을 생각해서 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