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lang 전화 일본어 후기(파고다전화일본어)

2021. 3. 8. 08:00Study with me.../일본어 _日本語

반응형

1. 왜 여기?

사실 난 ebs lang 사이트 커리큘럼을 좋아한다. 1년에 한번은 언어때문에 수강을 듣는다. 그래서 전화 일본어를 어디서 배울까 고민하던차에 늘 쓰던 사이트에서 등록했다. 

(뭐, 가격도 다른곳과 고만고만해서...)

 

2. 실제로 배워보니?

나는 1개월로 신청했고 주에 2번, 1회 10분코스로 신청했다. 확실히 아예 안하는것보다는 낫다. 당연한 소리인가? 이걸 한다고 해서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지는 않았다. 그 효과를 경험하려면 내 생각엔 주3회 1회 20분코스로 해야하지 않을까싶다. 게다가 난 복습은 안하고 전화한번 하고 홀라당 잊어먹는 사람이니.... 날 잘 알기에 애초에 기대는 안했고ㅋㅋㅋ 언어의 감을 잊고 싶지 않아서 신청한거라 그 부분에 대해서는 만족한다.

 

2-1 선생님은 어때?

다행히 나는 웃음 많으시고 한국말도 어느정도 되는 분이셔서 무난했었다. 나는 프리토킹 코스로 신청했다. 그래서 이야기하다가 중간에 "00표현은 어떻게해요?"라고 물어보면 일본어로 답해주시고 또 마지막에는 물어봤던 내용을 코멘트에 적어주신다. 언어를 배우는 입장에서는 엄청 활발한 사람이 아닌이상 대화를 이끌어가기가 힘든데 ㅠㅠ 선생님이 잘 끌어주시니 걍... 10분은 흐름에 맡긴다 ㅋㅋㅋ

 

2-2 수업 커리큘럼은?

교재를 사야하는거라면 이 수업을 듣지 않았을 것이다. 다행히 요즘시대에 맞춰 수업 1시간전에는 예습영상을 보여주고, 수업 30분전에는 교재를 보내준다. (물론 교재는 미리 다운받을 수 있다.)

↑ 이렇게 카톡으로 알람이 온당

알림오는게 정말 좋은게 까먹다가 카톡온거 보고 아맞다!! 하면서 예습영상 보게 됨 ㅋㅋㅋ

 

그리고 예습으로 보내준 영상도 있는데 퀄리티가 생각보다 좋아서 놀랐다. ㅋㅋ 그냥 본문 내용만 하고 끝낼 줄 알았더니 헷갈리는 표현도 찝어준다. (예로, 준비의 단어가 備/意이렇게두가지가있는데 왜 다른지 설명해줌)

또 문장만들기라던가 (한글을 보여주고 일본어로 생각할 시간을 줌) 기타등등이 있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난 이부분에서 놀랐다. 

혹시몰라 일부분만 캡쳐+단어부분 좀 가림

이게 중고급 프리토킹 실력수준이다. 

 

수업이 끝나면 코멘트로 카톡보내주신다.

이렇게 ebs lang 홈페이지에서는 달력으로 스케줄을 확인할수도 있다. 내가 체크 안해도 됨

 

3. 결론?

언어를 배우는 입장이라면 한번쯤 추천할만하다. 나는 3개월 코스로 하면 할인되는거말고 할인 안하더라도 일단은 1개월코스로 결제하는걸 추천한다. 사람마다 안 맞을수도 있으니까! 그리고 이것도 꾸준히 하는거라 어떤날은 그 10분 통화는게 귀찮아서 하기 싫을때도 있다... 

 

4. 인증과 결제 샷샷


www.ebslang.co.kr/speakingEng/main.ebs?frame_url=/class/class_ja_info.html?lang=japan

 

1:1 전화 외국어 EBS 전화/화상 외국어

전화/화상도 역시 EBS, 전화/화상 외국어부터 어린이 화상 외국어까지!

www.ebslang.co.kr

무료 레벨테스트도 하니 받아보시길 바람! 나도 레벨테스트를 토대로 수업신청했기에,,

아그리고 파고다라고 적은건 회사가 파고다랑 연계해서 하는것같아서 ㅋㅋㅋ 

반응형